한스바이오메드, '벨라셀 에이치디' SCIE급 논문 게재
2022-03-28

한스바이오메드, '벨라셀 에이치디' SCIE급 논문 게재




한스바이오메드는 자체 연구 개발하여 유통 중인 무세포동종진피 이식재인 ‘벨라셀 에이치디(BellaCell HD)’의 안정성과 우수성에 대한 연구 논문이 SCIE급 국제 학술지에 게재됐다고 25일 밝혔다.

벨라셀 에이치디(BellaCell HD)는 면역반응을 일으키는 세포들을 제거한 3차원 구조의 무세포 동종진피이며, 재수화가 필요 없는 제품으로 사용이 편리하며 동결 건조 타입 대비 세포의 초기 증식 속도가 빠른 점이 특징이다. 유방암 등으로 피부가 결손된 환자에게 자주 사용되며, 인대 및 피부조직 재건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분당서울대병원 허찬영 교수 연구진은 보형물을 이용한 유방재건에 널리 사용되는 무세포 진피 제품 자체의 특성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으며, 생체 내외 특성화 연구에 대한 논문이 SCIE급 국제학술지인 Bioengineering지와 In Vivo지에 각각 게재됐다.

이번 연구를 통하여 벨라셀 에이치디(BellaCell HD)는 완전한 탈세포화, 높은 생체적합성을 보였으며 낮은 세포 독성 등을 통해 생체 내 이식에 대한 안전성을 확인했다.

또한 인장 강도, 연신율, 강직도 등 다양한 실험을 통하여 역학적 특성을 분석했다. 그 결과 높은 인장강도, 높은 연신율, 낮은 강직도 등 실제 피부와 유사한 특징을 나타냈으며, 동결 보존 진피 대비 유의하게 높은 결과를 나타냈다.

허찬영 교수 연구진은 "최근 암으로 인한 유방 절제 후 재건 과정에서 보형물과 동종 진피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유방재건술 환자를 대상으로 사용되는 동종 진피는 체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위험성이 최소화되어야 한다. 이런 측면에서 벨라셀 에이치디는 실제 피부와 유사한 구조적, 역학적 특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완전한 탈세포화를 통해 거부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한편, 한스바이오메드는 무세포 진피층 가공 기술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인체 이식용 피부 이식 제품 상용화에 성공했으며, 지속적인 제품의 고도화 및 개발을 위해 의료진과 활발하게 연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 한스바이오메드, '벨라셀 에이치디' SCIE급 논문 게재 (news1.kr)
목록으로
loading